Seed Build-up Technique
1. 리드 생성기
잠재고객을 만들어내는 (이미지나 영상 등) 이메일을 받는다. (웹사이트 빌더 프로그램 윅스, 아임웹 /구글폼(어떤거에 고민이있는지 적는란을 추가),네이버폼/블로그글로 댓글 남겨라 등)
p-s-p단계로 미끼만들기! 이 단계는 정밀하게 해야지 안그러면 튕겨나간다. 잠재고객이 어떤 것에 반응할지 잘 생각해봐야 한다. (체크리스트, 가이드북(무료 전자책), 할인쿠폰, 1+1, 양식(엑셀이나 ppt)) 예를 들면 고등어를 잡기 위해 고등어가 좋아할 만한 미끼를 줘야 한다.
인스타그램 강사 하면 인기 해쉬태그 모음집 같이 미끼 만들어야 한다. 인스타그램 광고 돌려도 되고 소셜 네트워크를 활용한다. 커뮤니티를 잘 활용(카페, 오픈 채팅방 등)한다. 사람들이 모여져 있는 곳에 홍보한다.
2. 잠재고객 리스트
200-300개 정도의 리스트를 만든다. 미끼를 풀었는데도 반응이 없으면 수익성이 없으므로 빠르게 손절한다. 2 step을 5-10일 이내 완료한다. 온라인 경험이 없다면 5~10만 원 정도의 상품을 구성한다.
3. 론칭
대략 10% 정도 구매자가 생긴다. pre주문을 받아서 결제 먼저 받는다. 그리고 상품을 질문하면서 만들어간다. (미리 만들어 놓지 않는다).
이렇게 상품을 만들어가는 것이 고퀄리티의 상품(비디오, 오디오, 글이나 pdf)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다. 제품일 경우는 그냥 보내면 끝난다. FAQ, 고객 사례, 후기를 많이 받아낸다. 인원 미달일 경우 환불해준다.
OG(Own Grounp) Build-up Technique
시드 빌드업 이후에 나만의 그룹을 가졌을 때 사용하는 방법으로 리드 생성기는 계속해서 돌아가며 잠재고객 리스트(자산)를 계속 늘려야 한다. 1000명 정도 모으면 좋다. 이메일 리스트(수신동의 받기)를 모으고 이게 자산이다!(오픈 채팅방이나 팔로워는 에러가 자주 일어나므로) 전환율은 7~15% 정도 나온다.
제일 중요한 것은 계단 콘텐츠(p-s-p구조)를 계속 정교화하는 게 가장 중점이다.
Joint Build-up Technique
리드 생성기를 증폭시킨다. 타깃이 맞는 오픈 채팅방, 카페, 이메일 리스트, 인플루언서 등에게 제휴를 해서 수익이 나면 수수료 20~30% 떼준다. 최소 100만 원짜리 이상의 상품을 판다.
- 어마어마한 매출이 발생한다.
- 대량의 리스트가 유입은 내 자산이 된다.
- 내 시장의 포지셔닝이 가능하다.
네이버 카페에서 등업시켜주면 영상 볼수있게 만든다.
이 3가지 방법을 계속 돌리면서 증폭시킨다. 이 방법을 사용한다면 온라인사업으로 무자본에서 억대매출까지 가능하다.
강의내용은 문제발생시 비공개처리예정이니 알려주세요...
출처:포리얼님의 라이브 강의 영상 https://www.infodience.com/master-class/3ma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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