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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에서 상품 파는 방법 너무 어렵다. 상품을 잘 팔려면 과연 어떻게 해야 될까? 상품을 잘 팔기 위한 방법과 판매전략까지 알아보자. 이대로 행한다면 수익화가 쉬워지고 블로그로 퍼스널 브랜딩도 되는 1석2조 효과가 있다.
상품을 수익화시키는 과정
- 유익한 정보를 블로그 이웃들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 나의 컨텐츠를 블로그에 스크랩했을 때 무료로 받게 한다. 그리고 파일에 암호를 걸고 스크랩한 사람에게 암호를 알려준다. 이는 그를 아는 이웃들에게도 노출이 되기 때문에 포스팅한 내용이 점점 더 퍼지게 되고 많은 사람이 나를 인지하게 된다.
- 이웃들과 자주 소통하라. 소통을 통해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방안을 찾을 수 있다.
- 사람을 모아라. 이메일을 받거나 단톡방이나 카페를 만들어서 거기서 계속 유익한 정보를 공유하라. 좋은 정보를 제공할 수록 가치가 입증된다.
- 수익화하라. 무료로 좋은 정보를 많이 제공했다면 가치가 이미 입증되었다. 유료 컨텐츠로 전환해도 구매하는 사람이 생긴다.
상품을 잘팔리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사람들은 무턱대고 소비하지 않는다. 처음부터 물건을 팔려고만 하는 사람들은 장사꾼 취급을 받고 외면당하기 쉽다. 우리는 그전에 인지-신뢰 단계를 쌓아 잠재고객들에게 판매를 일으키게 만들어야 한다. 이는 마케팅 이론에 속한다.
소비자 행동 이론 중에 marketing funnel(깔때기 이론)이라는게 있다. 깔때기모양처럼 아래로 갈수록 좁아진다고 해서 깔대기 이론이라 불린다. 이는 총 3단계를 거친다.
- 바텀 패널 : 이벤트, 광고, 블로그, sns 등으로 인지시킨다.
- 미들 패널 : 가치 전달을 통해 가치가 입증된 상태. 신뢰가 쌓여있다.
- 탑 패널 : 판매가 일어난다.
탑 패널> 미들 패널> 바텀 패널의 단계로 바텀 패널은 단지 인지만 하는 정도이다. 미들패널은 이미 내가 제공한 상품에 대해신뢰감이 쌓여있어 가치가 입증된 상태, 바텀패널은 나의 상품을 기꺼이 살 수 있는 상태까지 진입해서 유료 판매도 가능해진다.
상품 판매전략
- 전자책 5만 원
- 강의 10만 원
- 컨설팅 30만 원
이렇게 있다면 사람의 심리는 중간 것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단지 강의 10만 원이라는 단일 메뉴만 있을 때는 잘 팔리지 않지만 전자책과 컨설팅 안에 강의를 끼워 넣으면 판매율이 더 높다. 이는 골디락스 효과라고 하는데 방법을 잘 사용해 메뉴 구성을 한다면 팔리지 않는 상품도 잘 팔리게 만들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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